본문 바로가기

Gossip/Hell Korea

천안함 사건 1주기

반응형
안함 사건 1주기입니다.
먼저 천안함 사건으로 목숨을 잃은 젊은이들과 고 한주호 중위의 명복을 빕니다.

일단 천안함 사건이라고 썼습니다만, 정부나 거대언론에서는 천안함 폭침사건이라고 부르는 모양이더군요.
일단 물기둥도 없었고 화약냄새도 없었다는 병사들의 증언이라든지, 버블젯 어뢰라는 미국만 가지고 있다는 무기체계가 막 등장하는 무슨 환타지 소설 같은 정부의 보고서를 봐도 그렇고, 아무리 봐도 "폭침"이라는 단어에는 동의 할 수 없습니다.

고온으로 폭발했다는 어뢰에 멀쩡히 새겨진 "1번"이라는 파란 매직이나, 조가비나 동해바다에 산다는 조개가 붙어있었다는 자칭 "어뢰의 스크류(스모킹 건)"를 보면 이건 그냥 코미디 프로그램 보는 것 같아서 딱히 뭐라 코멘트하기도 차마 부끄럽습니다.
그리고 사건 당시의 기동경로(이미 언론들을 통해서 많이 알려졌죠)를 보면, 배가 쪼개지기 전에 뭔가 징후를 느끼고 열심히 항구로 배가 움직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천안함의 당시 기동경로는 평소와는 다른 비정상적인 것이었고, 이걸 정부의 발표와 엮어서 생각해보면 말이 안됩니다.
잠수정이 "몰래 접근해서 몰랐다"고 발표가 난 걸로 압니다만, 몰래 접근해서 갑자기 버블젯 어뢰로 배가 두동강이 났다는 것인데...
그렇다면 배가 가라앉기 전의 약 20여분의 공백과 비정상적인 기동경로, 더불어 함내에 걸린 비상경보 같은 건 뭘로 설명이 됩니까?
제일 압권은 버블젯 어뢰로 두동강이 났다는 선체에 형광등이나 시계는 깨지지 않고 온전히 형태를 유지하고 있더라는 것이죠[각주:1].
연합뉴스에서 선체가 두동간난 사진을 내보내고, 형광등이나 시계가 멀쩡하다는 지적이 들끓자 사진을 바로 내려버리는 해프닝도 있었고요.
뭐하자는 짓입니까 이게.

년에 쓴 글이지만, 엑조세 쇼크나, 북한의 논평 같은 걸 보면, 천안함 사건을 북한이 일으켰다고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그 오밤중에 무슨 할 일이 없어서 "스텔스" 잠수정이 와서 "스텔스" "버블젯" "1번 어뢰"를 쏴서는 별 전략적 가치도 없는 천안함만 똑 때리고 도망갔다니요.
내뱉는 말이면 다 말인줄 아나요.
저 같으면 그런 안들키는 무기체계있으면 이순신함이라든지 독도함같은 좀 더 비싸고 전략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니는 배를 때리겠습니다.
비싸기도 훨씬 비싸고요, 천안함 같은 초계함은(물론 비싸지만) 꽤 흔한 배란 말입니다?
아니면 미군과 당시 합동훈련 중이었다는데, 미국 비싼배들을 때리는게 정치적으로는 더 멋있는 그림이 나오지 않나요?
당시에도 북한과의 관계가 꽤나 소원했던 러시아가 시종일관 천안함 사건에 대해서 한국정부와 각을 세웠던 일이나, 미국이 천안함 사건이 일어나자 바로 중국으로 힐러리를 보내 압박을 하게 한 것등을 보세요.
북한에게 불리할 일을 북한이 왜 자초합니까?

뭐 그렇다 칩시다.
저를 제일 슬프게 했던것은, "3.26 기관총"이었습니다.
어떤 분이, 천안함 사건으로 아들을 잃고 그 보상금이나 보험금으로 받은 돈 1억원 남짓을 국가에 "무기를 사달라"고 기부했다는군요.
이 끔찍한 국가주의와 "무기"라는 상징성이라니, 슬프면서도 몸서리가 처집니다.
게다가 그걸 좋다고 언론들은 다들 대서특필하는건 또 뭔가요.
압권은 그렇게 해서 K-6 기관총을 사다가 배에 달았는데 기관총에 3.26 기관총이라고 써놨더군요.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급의 스펙터클입니다.
...
각하께서는 작년과 비교해서 재산이 4억원 이상이 늘어나셨다는군요.
고위공무원들 대다수가 재산이 수억씩 늘었구요.
가만히 앉아서 4억을 버는 각하가 계신데, 아들 죽어서 받은 돈 1억을 국가에 무기 사라고 바치는 인민들이 있는 나라라니.
정말 다이내믹 코리아죠?

이런 와중에 중앙일보 기사 한토막입니다. P세대라니... 뭐 자세한 코멘트는 생략하겠습니다. -ㅅ-


postscript...
런 상황에서 서해의 "잠수함 위협"에 대비한다고 국민의 세금을 국방비로 쏟아붓는다는군요.
서해방위사령부도 창설하고요.
지휘체계가 방만하고 장군이 많다고 한편으로는 "국방개혁"이라고 지휘계통을 단순화하고 있는데 아주 쑈도 이런 쑈가 없습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예산을 증액하겠하고 운하파느라 돈이 없어서 그런지 투입은 안됐다고 하네요.
  1. 이게 가능은 하답니다...만, 대체 배가 쪼개질 위력의 폭발에서 멀쩡한 형광등과 시계유리는 무슨 외계물질입니까?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