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Cityscape

건너편 당구장

건너편 당구장. (c) FROSTEYe 2009. All rights reserved.

 

코닥 컬러플러스 200

니콘 FG

50mm f=1:1.8 Series E

 

당구장이라는 곳도 많이 줄어들었다. 당구장, 만화가게가 대표적인 위락시설이었는데 이제는 PC방이 그 자리를 거의 메꿔버렸다.

노래방도 요즘엔 드문드문 보일 정도로 PC방이라는 카테고리가 성업중이다.

플레이스테이션이나 Xbox360 등등의 게임기를 들여놓고 장사를 하는 콘솔방이나 보드게임 카페 같은 새로운 업종이 등장하기도 했지만 실패한 것 같다.

최근에는 중장년층을 겨냥한 실내골프장이라는 것이 나타나서 무서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과연 내가 살고 있는 동네 어귀에도 실내골프장이 하나 있다.

장사가 잘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이런 동네에도 가게가 날 정도면 인기가 있다는 것이겠지?

아무튼 당구라는 스포츠는 그리 어렵지도 않고 여전히 즐기는 사람이 많으니 탁구장이나 롤러장처럼 아예 사라져버리지는 않을 것 같다.

하지만 분위기가 사진처럼 칙칙해서야 앞으로도 사양산업(?)의 타이틀을 계속 달고 있을 수 밖에 없을 듯.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mage Generator]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만화가가 꿈이던 제 친구녀석은 그 꿈을 잠시 접고.. 당구장을 시작하더군요.
    그녀석 당구장은 좀 이쁘게 꾸미려나...... 갑자기 궁금해집니다.ㅋ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어느 동네의 당구장은 이쁘게 꾸며놓고 여성 손님을 끌어모았다고 합니다.

      꽃이 있으면 벌이 모이는 법이라고, 여성 손님이 느니까 남성 손님도 늘어나서 성업중이라고 하더군요.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