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till Life

상품사진, 과거의 유물 구형 닌텐도DS

윈도우즈 7을 인스톨하면서 HDD 정리를 했다. 이제 거의 끝나가는 중.

외장하드를 여러개 돌리고 있다보니 데이터 정리도 일이다. 물론 HDD의 용량이 그렇게 크지는 않다.

100GB에서 200GB 사이의 구세대 제품들이지만 아직도 잘 돌아가기 때문에 버리지 않고 잘 사용중이다.

요즘 HDD들은 테라 단위까지 넘보고 있는 것 같은데, 대용량 HDD가 있으면 좋겠지만 아직은 급박하게 필요하지 않아서 보류 중. SSD도 가격이 천문학적이고 아직 믿을만하지는 않은 것 같아 보인다.

본체에 사용하고 있는 500GB짜리 HDD 속도도 만족스러운 수준이라 앞으로도 몇년동안은 이런 상태로 사용하지 않을까 싶다. 또 영화 같은 대용량 데이터를 다운받거나 하는 일이 많지 않아서 HDD에 여유가 있는 편이다.

유일한 문제라면 사진인데, 요즘은 RAW 파일 한 장에 20MB~30MB, 135 포맷 DSLR은 무려 50MB에 육박한다고 하니 아마 카메라를 다른 걸 쓰게 되면 HDD도 추가하지 않을 수 없게 될 것 같다.

특히 필름스캔한 TIFF는 한 장에 중형의 경우 100MB~200MB정도 하기 때문에 데이터로의 보관은 거의 포기한 상태고 필름으로만 보존하고 있다.

 

여하튼 데이터 정리를 하고 있다보니 옛날에 찍은 사진들을 다시 보게 된다.

 

과거의 닌텐도.

요즘 닌텐도라도 하면 작은 크기에 색깔도 알록달록한 신형을 의미한다.

이런 구형 닌텐도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 사람도 많을 것 같다.

NDS 초기형. (c) FROSTEYe 2007. All Rights Reserved. 무단 도용시 법으로 처벌 받을 수 있음.

NDS 초기형. (c) FROSTEYe 2007. All Rights Reserved. 무단 도용시 법으로 처벌 받을 수 있음.

NDS가 처음 등장했을 때는 이렇게 구린 모양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결국은 GBA에 이어 휴대용 게임기의 왕좌 자리를 지켜냈으니, 닌텐도의 대단한 수완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닌텐도 클럽 회원 특전 GBA 케이스. (c) FROSTEYe 2007. All Rights Reserved. 무단 도용시 법으로 처벌 받을 수 있음.

GBA라는 물건도 걸작은 걸작이었지만, NDS도 나름 걸작이다.

하지만 아이폰이라는 물건이 세상에 존재하는 지금, 이제 모든 게임기 회사들은 어떻게 하면 휴대폰을 이길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한다. 얼마전 Wii 가격인하가 있었던 것은(한국은 제외) 이런 고민에서 나온 반응 중 하나겠지.

세상이 이리 바뀔 것이라고 누군들 짐작이나 했을까?

이제 동일 계열 제품이 아닌 다른 카테고리에 있는 상품이 경쟁자가 되는 세상이다.

닌텐도의 적은 게임기 회사가 아니고 애플이라는 재미있는 시대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mage Generator]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우리나라에는 이런 혁신적인 제품이 나올 수 없는게

    소비자들의 모든 생각이 삼성최고삼성최고삼성물건이면최고

    막 이러고

    '회사간의 경쟁' 자체를 막고 있는게 문제죠

    한국을 제외한 wii 가격 인하도 같은 맥락에서 보면 되염

  • 비밀댓글입니다

  • 주변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무난하게 겜이나 하고 싶다면 xbox360
    영화도 보고 여러가지로 활용하고 싶다면 playstation 3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거나, 진정 잼있게 놀고 싶다면 Wii
    로 통하더군요.
    서양인들의 문화적 특성 때문에 놀때는 거의 그룹으로 놀다보니
    Wii의 매력이 한층 더 부가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동양인들처럼 모두다 geek 수준의 지식을 갖고 있지는 않기에 (ㅋㅋ)
    설명서에서 이렇게 하면 된다고 하는 것만 되는 줄 아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요.

    그나저나 적다보니 이게 먼소린지...;;
    저도 Wii 사고 싶어요;

    • HD-DVD가 망하는 바람에 결국 Xbox360은 게임기로 전락(?)해 버린 것 같습니다.

      HD-DVD가 이겼다면 아마 엑스박스도 좀 더 많이 팔렸을 것 같은데 말이죠.

      플레이스테이션은 블루레이 플레이어 기능이 매력적이긴 하지만 HDTV가 없으면 그냥 돼지목에 진주라서요;

      wii는 해보시면 하시겠지만 한 5분하면 늙은 몸뚱아리에서 "팔 아파!"라는 메시지가 옵니다.

      은근히 힘들어요;;

      그리고 한국 사람들도 무식한 사람 많습니다. geek은 은근히 별로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