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dget

[해외직구] 알리익스프레스 Nikon EN-EL15 호환 배터리 ★★☆

반응형

물건 살 때 고민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흙수저라서 😭 뭐하나 사면 오래 써야 하니까,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결정을 내립니다.
쓰고 있던 카메라 배터리 하나가 고장나서, 알리에서 오랜 고민 끝에 배터리를 주문 했습니다.


JT-one 이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EN-EL15 호환 배터리가 그만 사망하시고 말았습니다...


좀 짜증이 나는 것이...
JT-one이라는 브랜드의 니콘 EN-EL15 호환 배터리를 구매 했었습니다.
알리에서 구매 할 수 있었지만, 배터리는 배를 타고 오다보니 시간도 오래 걸리고(요즘은 알리 배송 체계가 개편되서 예전보다 훨씬 빠릅니다) 그냥 한국에서 배송 빨리오는 걸 사자는 마음에 구입 했었죠.
정품 EN-EL15 같은 경우 7.0V 1900mAh라는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JT-one 배터리는 정품과 카달로그 스펙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이게 실제로 사용해보면, 정품보다 오래가질 않습니다.
사양이 정품과 동일하면 그래도 좀 비슷한 시간을 쓸 수 있어야 하는데, 금방 바닥이 나버립니다.
먼저 구입했던 호루스벤루 브랜드의 호환 배터리가 훨씬 오래가고,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구입 했던 배터리인데 가장 먼저 돌아가셨네요.


그리하여 알리에서 구입하기로 결정하고, 알리의 수 많은 상품들 중 Bonacell이라는 셀러에게서 구입 했습니다.

 

배터리는 폭발 위험 때문에 직구 할 경우 배를 타고 옵니다. 요즘은 Aliexpress Standard Shipping으로 주문하면, 중국에서 한국까지 보름 정도면 도착합니다.

 

Bonacell 이라는 셀러가 배터리만 전문적으로 취급하기도 했고, 일단 이 제품의 사양이 7.0V 2800mAh로 가장 우월 했기 때문에 결정 했습니다.

 

니콘 음각만 없을 뿐이지 케이싱은 Nikon 정품 EN-EL15와 완전히 동일합니다.


Bonacell이라는 셀러는 배터리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더군요.
배터리만 취급하는 걸 보니 뭔가 (근거 없는) 믿음이 가기도 하고, 표기되어 있는 용량이 제일 높아서 구매를 결정 했습니다.
배터리는 배를 타고 한국까지 오지만, 요즘은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이 무척 빨라서 금방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용량이 2800mAh로 표기되어 있는데요, 일단 충전 후 카메라에 넣어보니 문제없이 잘 작동합니다.


표기된 용량이 정직하다면... EN-EL15보다 40% 정도는 더 오래 쓸 수 있어야 맞겠죠.
테스트 해보니 그 정도는 아니네요... 💀☠💀☠
작동은 정상적이지만 소모속도가 좀 빠른 편이라서 뭔가 또 속은 느낌입니다.
엄밀한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EN-EL15 Nikon 정품과 비슷한 수준으로 소모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호환품이 표기 용량에는 차이가 있지만, 정품과 비슷한 퍼포먼스가 나온다면 선방이라고 해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2800mAh라는 용량 표기는 뻥이 살짝 심한거 아닌가... 싶은 느낌입니다.
방심 할 수 없는 알리 직구의 세계...
뭐 이미 사버린 거 고장나지 않기를 바라면서 쓸 수 밖에 없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