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GS25 편의점] 데리야끼 치킨 & 계란 덮밥 도시락 3,800원

솥 도시락에 치킨마요[한솥 홈페이지 링크]라는 스테디셀러가 있습니다.

어느 날 GS25에 갔더니, 치킨마요랑 비슷한 분위기의 물건이 있어서 집어 왔습니다.

이름은 "데리야끼 치킨 & 계란 덮밥 도시락"

이 제품에는 요상한 이름(고진만 뭐 어쩌고 같은)을 붙이진 않았군요.


중량은 367g, 칼로리(열량)는 567Kcal, 가격은 3,800원입니다. 저렴한 편이네요.


포장 비닐을 뜯어내니 소스가 들어있습니다.


가정용 700W 전자렌지로 1분 50초 돌리라고 되어 있습니다. 해썹(HACCP) 인증 제품입니다.


성분표입니다.


용기에 탈크를 섞어서 플라스틱 사용을 40% 줄였다고 합니다.그래서 그런지 용기의 촉감이나 색상이 색다릅니다. 스푼이 동봉되어 있는데, 스푼도 플라스틱이 아닌 나무 재질입니다. 개인이 분리수거 좀 한다고 해서 환경이 개선되지는 않죠. 하루에도 수백만개의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기업들이 노력해야 합니다.


가격이 저렴한 대신에 구성은 단출합니다. 단무지와 닭고기 꼬치, 계란 고명이 올라간 밥입니다.


단무지입니다. 맛은 그다지... 제품에 젓가락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이 단무지를 먹으려면 젓가락이 필요하므로, 계산 하면서 카운터에서 젓가락을 꼳 받아옵시다.


밥 위에는 노랑 계란 지단 고명이 올라가 있습니다. 밥이나 계란 맛은 보통입니다. 그럭저럭...


닭고기 꼬치입니다. 깨도 올라가 있고 맛도 괜찮은 편입니다. 네 알 한 꼬치, 총 두 꼬치(8조각)가 들어있습니다. 식감도 나쁘지 않고 만족스럽네요.


격이 저렴한 편이라서 양이나 구성은 화려하지 않지만, 가볍게 한 끼 때운다는도시락의 본래 목적에는 아주 충실합니다.

가정용 700W 전자렌지에서 1분 50초 데우라고 되어있지만 그렇게 하면 덜 뜨거워서, 2~3분 정도는 데워야 할 것 같습니다.

닭고기 꼬치라든지 좀 뜨거워야 맛있는 것들이니 1분 50초 보다는 약간 더 돌려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전체적으로 간단하게 먹기 좋네요.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