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dget

샤오미 하이브리드 이어폰

반응형

오미(小米)는 이야기 거리가 많은 회사입니다.

이익을 거의 남기지 않고 아주 싸게 파는 걸로 유명해져서, 한국에서는 샤오미의 제품에 "대륙의 실수"라는 별명이 붙었죠.

영업이익율이 1% 미만인데, 이건 박리다매의 수준이 아니고 그냥 원가로 판다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샤오미는 좁쌀이라는 뜻으로, 그냥 나온 이름은 아닙니다.

2010년경 창업자 '레이쥔'이 동업자들과 좁쌀죽을 같이 먹으며 기업을 일으켰다고 합니다.

그래서 좁쌀이라는 뜻의 샤오미가 사명이 되었는데, 중국에서 샤오미는 또 유명한 뜻이 있습니다.

마오쩌둥의 교시인 "좁쌀죽(小米)을 먹으며 소총(小銃)을 든다."라는 말이 그것이죠.

항일 게릴라 활동을 의미하는데, 주변부에서 게릴라 활동을 하면서 중심부를 압박하는 전술을 의미합니다.

한국기업 입장에선 등골이 싸늘할 이야기네요...

 

오미는 주력인 전자제품 뿐 아니라, 보조배터리[링크]부터 시작해서 체중계, 가방, 인형, 자전거 등등 벼라별 것을 다 만들어 팔고 있죠.

샤오미 핸드폰에는 번들링되는 이어폰이 없기 때문에, 이어폰을 따로 사야합니다.

그래서인지 샤오미는 이어폰 제품인 피스톤3를 꽤 저렴하게 판매 중입니다.

피스톤3는 가성비가 좋다는 호평이 많습니다만,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무려 BA드라이버 들어간 하이브리드 이어폰을 만들어 팔기 시작했습니다.

Balanced Amatuer(밸러스드 아마추어)드라이버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 보자면...

원래 보청기용으로 개발된 것으로, 아주 작게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작은 것 뿐만 아니라, 전기신호에 대한 응답이 빨라서 잔향이 없는 날카로운 소리를 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다만 가격이 비싸고 저음을 내기에는 부적합하며, 충격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샤오미의 제품은 BA 드라이버 + 저음을 보강하기 위한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합쳐진 하이브리드;hybrid입니다.

보통 BA드라이버 들어간 이어폰은 10만원 정도는 주어야 살 수 있습니다만, 샤오미의 하이브리드 이어폰은 중국 현지에선 만원대, 한국에서는 물 건너온 비용 때문인지는 몰라도 2만원대 초반 가격이군요.

11번가 최저가 [링크] / 22,700원 + 배송비

반투명한 비닐로 겉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뒤에는 일련번호 등의 정보가 적혀 있네요.

 

중국에서 만들었습니다. 아이폰도 중국에서 만들죠. 중국제가 싸구려의 대명사이던 것은 옛날이야기.

 

비닐을 벗기면 작은 종이 박스가 나옵니다.

 

대단히 깔끔한 포장입니다.

 

아쉽게도 캐링 케이스 같은 것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일단 개봉해 보도록 합니다.

 

이어폰 본체가 끼워져 있는 박스와, 이어팁이 들어있는 상자가 나오는군요.

 

설명서야 뭐 중국어라서 못읽으니 넘어가도록 합니다... 이어팁이 세상에나 사이즈별 4종류나 들어있습니다.

 

플러그 부분입니다. 금속으로 아주 단단하고 고급스럽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부분입니다. 좋은 품질의 팁이 네 종류나 들어있습니다. 착용감이 꽤 괜찮은 편입니다.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으며, 디자인은 깔끔합니다. 케이블의 재질이 이어폰은 플라스틱 재질이고, 플러그에서 중간 Y부분 까지는 패브릭입니다.

 

컨트롤러 부분은 이런 모양. 안드로이드(중에서도 샤오미폰)에 맞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에는 on/off 동작 밖에 듣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라고 해서 모든 폰에서 정상작동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음질은 나쁘지 않음, 수준이네요.

연 가성비는 상당히 좋습니다.

마감이 아주 단단하고 착용감도 좋아서, 2만원 짜리라고는 생각하기 어려운 품질입니다.

특히 금속 재질의 이어폰 부분은 단단한 느낌이 아주 마음에 드네요.

덤으로 품질 좋은 이어팁을 네개나 넣어줍니다.

다만 음질은 그럭저럭이라는 느낌.

청각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사람마다 다릅니다만, 일단 이 정도면 4~5만원대 이어폰들과 겨뤄도 괜찮을 수준입니다.

약간 더 선명한 소리가 나온다면 좋겠지만, 2만원대 제품에 뭐 큰 걸 바라는 건 아무래도 무리겠죠.

소리 쪽은 살짝 좀 아쉽네요.

물론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서 약간 아쉽다 수준이지,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굳이 비교하자며 쿼드비트 쪽이 소리는 더 낫고, 착용감과 만듬새는 이 가격대 제품 중에서는 샤오미 하이브리드 이상 가는 제품을 찾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사서 손해 볼 것은 없는 제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