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스킨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이름은 "Hukushima"인데요, 방사능의 공포를 형상화한 겁니다.
배경으로는 방사능 경고 표시와 함께 해골이 날아다니지요.
말은 거창하게 했지만 그냥 지금까지 써오던 2단 스킨이 난잡해 보여서 1단 스킨으로 바꾼 것 뿐입니다.

크게 달라진 점은 사이드바를 포함한 2단 스킨에서 사이드바 기능이 블로그 하단으로 내려간 1단 스킨이 됐다는 것 정도입니다.
그밖에 디자인이 좀 바뀌긴 했는데 그냥 대충 만들어서 디자인은 딱딱하죠?
사실 화려하게 만드는 건 별로 취미도 아니고 해서 대충 둥글둥글 만들었습니다.

스킨은 구글 크롬에서만 제대로 보입니다.
IE9에서는 CSS3를 제대로 지원하지 않게 때문에, 일부 기능이 제대로 구현되지 않습니다만 내용을 확인하는데는 큰 문제없구요... 문제는 IE6, IE7인데, 레이아웃이 깨져서 깔끔하게 보이지 않을 겁니다.
파이어폭스나 사파리에서는 잘 보이지만 크롬이 제일 잘 보입니다.

기능을 개선한 부분이 있다면, 페이스북 라이크버튼을 달아놨다는 거 하구요, 트위터 버튼은 예전부터 있던거니까 뭐 그러려니...
페이스북 라이크버튼은 티스토리에서도 지원을 하는 기능이기는 하지만, 위치를 제대로 잡기 어렵고 모양도 이상합니다.
페이스북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라이크버튼은 이 곳에서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크기를 자유자재로 잡을 수도 있고, 공간을 넓게 잡아서 라이크를 누른 친구들의 포트레이트가 들어가게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해당 페이지로 가서 참조하시면 될 것 같네요.

목 옆의 트위터 버튼 역시 트위터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것인데요, 여기에 가면 구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버튼 이외에도 아이콘 같은 자잘한 것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은 가져다 쓰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트위터로 내보내는 기능도 티스토리에서 지원하지만 위치를 마음대로 잡기 어려운데다, 모양도 편집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트위터 공식 버튼을 사용하는 편이 스킨을 짤 때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그 외에 구글광고만 남기고 다른 광고는 다 떼버렸습니다.
링크프라이스 광고는 나쁘지 않은데 이게 좀 애매한 감이 있고 지저분해서 스킨이랑 잘 안어울리는 것도 있어서 제거해버렸고, 다음뷰 광고는 가독성만 해치고 돈은 전혀 안되는 광고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음뷰 광고를 설치한 사람들 중 상위 200위까지 지원을 한다는데 이것도 쉬운 일이 아닌데다가, 위치를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없다는 부분이 가장 심각합니다.

아무튼 새로운 스킨은 당분간 좀 오래 쓸 것 같구요, 배경만 그 때 그 때 갈아줄 예정입니다.
일단은 방사능 만세! (from Radioactive Man in "the Simpsons")
There are No Trackbacks and 4 Replies.
Trackback Address :: http://www.frosteye.net/trackback/1006 관련글 쓰기
  1. Comment .cat | 2011/05/23 20:02 |  Perma.LINK /  MODIFY or DELETE /  REPLY
    방사능은 건강에 좋습니다.
  2. Comment ttalk | 2011/05/23 21:51 |  Perma.LINK /  MODIFY or DELETE /  REPLY
    아. 방사능에 노출된 것 같은 이 찝찝함...ㅋㅋ
Prev 1 ... 369 370 371 372 373 374 375 376 377 ... 1353 Next
OPEN MENU Open CLOSE MENU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