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킨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로그 스킨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이름은 "Hukushima"인데요, 방사능의 공포를 형상화한 겁니다.
배경으로는 방사능 경고 표시와 함께 해골이 날아다니지요.
말은 거창하게 했지만 그냥 지금까지 써오던 2단 스킨이 난잡해 보여서 1단 스킨으로 바꾼 것 뿐입니다.

크게 달라진 점은 사이드바를 포함한 2단 스킨에서 사이드바 기능이 블로그 하단으로 내려간 1단 스킨이 됐다는 것 정도입니다.
그밖에 디자인이 좀 바뀌긴 했는데 그냥 대충 만들어서 디자인은 딱딱하죠?
사실 화려하게 만드는 건 별로 취미도 아니고 해서 대충 둥글둥글 만들었습니다.

스킨은 구글 크롬에서만 제대로 보입니다.
IE9에서는 CSS3를 제대로 지원하지 않게 때문에, 일부 기능이 제대로 구현되지 않습니다만 내용을 확인하는데는 큰 문제없구요... 문제는 IE6, IE7인데, 레이아웃이 깨져서 깔끔하게 보이지 않을 겁니다.
파이어폭스나 사파리에서는 잘 보이지만 크롬이 제일 잘 보입니다.

기능을 개선한 부분이 있다면, 페이스북 라이크버튼을 달아놨다는 거 하구요, 트위터 버튼은 예전부터 있던거니까 뭐 그러려니...
페이스북 라이크버튼은 티스토리에서도 지원을 하는 기능이기는 하지만, 위치를 제대로 잡기 어렵고 모양도 이상합니다.
페이스북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라이크버튼은 이 곳에서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크기를 자유자재로 잡을 수도 있고, 공간을 넓게 잡아서 라이크를 누른 친구들의 포트레이트가 들어가게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해당 페이지로 가서 참조하시면 될 것 같네요.

목 옆의 트위터 버튼 역시 트위터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것인데요, 여기에 가면 구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버튼 이외에도 아이콘 같은 자잘한 것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은 가져다 쓰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트위터로 내보내는 기능도 티스토리에서 지원하지만 위치를 마음대로 잡기 어려운데다, 모양도 편집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트위터 공식 버튼을 사용하는 편이 스킨을 짤 때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그 외에 구글광고만 남기고 다른 광고는 다 떼버렸습니다.
링크프라이스 광고는 나쁘지 않은데 이게 좀 애매한 감이 있고 지저분해서 스킨이랑 잘 안어울리는 것도 있어서 제거해버렸고, 다음뷰 광고는 가독성만 해치고 돈은 전혀 안되는 광고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음뷰 광고를 설치한 사람들 중 상위 200위까지 지원을 한다는데 이것도 쉬운 일이 아닌데다가, 위치를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없다는 부분이 가장 심각합니다.

아무튼 새로운 스킨은 당분간 좀 오래 쓸 것 같구요, 배경만 그 때 그 때 갈아줄 예정입니다.
일단은 방사능 만세! (from Radioactive Man in "the Simpsons")
No Comment 4

Trackback :: http://www.frosteye.net/trackback/1006 관련글 쓰기

  1. .cat 2011/05/23 20:02 address edit & delete reply

    방사능은 건강에 좋습니다.

    • FROSTEYe 2011/05/23 20:04 address edit & delete

      폐기물을 먹어도 끄덕 없는 걸 보면 더욱 더 그렇죠.

  2. ttalk 2011/05/23 21:51 address edit & delete reply

    아. 방사능에 노출된 것 같은 이 찝찝함...ㅋㅋ

    • FROSTEYe 2011/05/23 22:23 address edit & delete

      사실은 모니터로 방사능이 방출되고 있습...